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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‘인권교육의 틀에서 제기되고 있는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금지교육’ 

    한국의 교육계 내에서 이전에 없었던 내홍의 서막이 열리고 있다. 이에 관해 1 부에서 ‘2015 개정교육과정으로 본 인권교육, 성소수자와 관련된 교육정책의 논쟁, 교육현장에서 불거지고 있는 여러 충돌의 상황들’을 소개하였다. 최근 이러한 충돌과 논쟁이 학교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데, 기이하게도 혐오에서 역혐오로, 차별에서 역차별로 흘러가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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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장슬기 교사
    현재 교육과정디자인연구소 소장 겸 사단법인 좋은교사운동 과학교사연합모임 대표이며, 다수 대안학교 설립과 교육과정에 명예교사와 협력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다. 미래교육, 대안교육, 통일교육, 진로교육, 과학교육에 관한 현장연구와 강의 또한 활발하게 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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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즉 특정의 신념을 가진 다양한 단체들 이 자신들이 추구하는 방향으로 한국사회를 재구축하기 위해 교육의 영역을 통해 영향력을 발휘하려고 한다. ‘정치’가 현재 사회를 변화시키려는 이데올로기의 전쟁터라면, 미래사회를 선점하려는 전쟁터가 ‘교육’의 영역인 셈이다.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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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장슬기 교사
    현재 교육과정디자인연구소 소장 겸 사단법인 좋은교사운동 과학교사연합모임 대표이며, 다수 대안학교 설립과 교육과정에 명예교사와 협력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다. 미래교육, 대안교육, 통일교육, 진로교육, 과학교육에 관한 현장연구와 강의 또한 활발하게 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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